소소한 이야기들

[독서모임 모집]

아이루다 2020. 7. 8. 08:12

지금껏 두 번 정도 독서모임을 참석했습니다. 한번은 2년 정도, 다른 한번은 1년 정도 활동했네요. 한번은 너무 잘 맞지 않는 탓에 나왔고 다른 한번은 코로나로 인해 거의 멈춘 상태이기에 나오게 되었네요. 뭐, 물론 그 이유 때문만은 아니었지만요.

 

저는 독서모임에 나가지만 사실은 책보다는 '대화'에 대한 갈증과 사람들과의 '만남'이 있기에 나갑니다. 책을 읽는 것은 그것들을 위한 수단일 뿐이죠.

 

그런데 만남은 자연스럽게 이뤄지지만 대화를 하는 것은 참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독서모임들을 찾아봐도 이미 두 번 스쳐간 독서모임과 그리 다를 것 같지가 않군요. 그래서 새로운 독서모임을 찾는 일을 포기했습니다.

 

대신 스스로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따로 광고를 올릴 곳이 없어서 제 개인적인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나중에 좀 더 나은 홍보수단이 있다면 그것을 이용하도록 하지요.

 

참여자 조건에 대해서 말씀드리지요.

 

1. 나이는 최소 30대 이상이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0대 후반 이후를 원합니다)

2. 지역은 제가 송파구에 사는지라 최소한 잠실 정도는 어렵지 않게 오실 수 있는 분이었으면 합니다. (저도 송파 끝자락이라서 잠실까지 꽤나 걸립니다)

 * 추가로 장소는 강남 일대(2호선 기준, 교대 ~ 잠실), 강동구 일대 (천호 이후 5호선), 광진구에서 2호선 강변역 ~ 건대입구 정도까지 가능합니다.

3. 낮시간에 가능한 분이어야 합니다. (제일 까다로운 조건인데, 개인적으로 밤 시간이나 주말은 제가 불가능합니다)

4. 책뿐만이 아니라 좋은 영화도 같이 하려고 합니다.

5. 삶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분이 왔으면 합니다.

6. 타인의 의견에 대한 배려심이 있었으면 합니다.

7. 딱히 모임 주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충 '인문학 관련'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람, 행복, 감정, 나 자신에 대한 이해, 삶의 관점의 변화 등등)

 

* 일정은 월~금 중 하루를 골라 낮시간, 아마도 대충 오전 10시 정도에서 2시간 정도 매주 하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새로운 분이 오셔서 조정이 필요하다면 상황에 맞춰서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 시작하는 멤버는 두 명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 (2020년 7월 17일) 첫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혹시라도 참여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됩니다.

 

* 조건이 되신다면 누구든 편하게 오셨으면 합니다.

'소소한 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 새해 그리고 올해  (0) 2021.01.10
바쁜 하루..  (0) 2020.08.29
텃밭 가꾸기  (0) 2020.06.20
시간이 흐른다.  (0) 2020.05.27
블로그 스킨을 바꾸다  (0) 2020.04.23